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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간편하게 해외 시장에 진출해요!

jaynim 2024. 10. 11. 17:36

쉽고 간편하게 해외 시장에 진출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상공인을 위한 돈없 마케팅 연구소
연구소장 제이예요!

요즘 많은 사람들은 해외로 눈을 돌리고
다양한 시장에 도전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온라인 플랫폼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예요.


대표적인 해외 쇼핑몰로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쇼피가 있고
이 스토어들 각각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세 가지 주요 플랫폼의 특징입점 및 상품 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아마존 (Amazon)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이고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주요 스토어로
자리 잡고 있어요.

전 세계 수많은 셀러들은 해외 진출을 목표로
아마존에 입점하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아마존의 특징


아마존은 높은 신뢰성과 방대한
소비자 기반을 자랑해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등등 다양한 나라에
아마존가 존재하기 때문에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국적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에요.

그리고 FBA(Fulfillment by Amazon)라는
물류 서비스로 아마존은
상품의 보관, 포장, 배송을 담당해 주는
시스템도 있어요.

셀러는 물건만 등록하면 이후의 물류 과정은
아마존이 대신 처리해 주기 때문에 편리해요.

아마존 입점 방법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아마존 셀러 센트럴 홈페이지로 연결돼요.



아마존에 입점하려면 먼저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가입해야 해요.

가입 과정은 비교적 간단하고
판매 지역을 선택할 수 있어요.

 


가입 시에는 사업자 등록증,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가 필요해요.

상품 등록 방법

 

 


상품 등록은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
진행할 수 있어요.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상품명, 설명, 가격 등을 입력하면 돼요.

특히 아마존에서는 제품 페이지의
퀄리티가 많이 중요해요.

사진, 상세 설명, 키워드 등등 꼼꼼하게 작성하는 것은
구매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으니까
더 많은 고객이 상품을 클릭하고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질 거예요.


2.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거대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이에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주로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의 특징


알리익스프레스는 B2C(Business to Consumer) 플랫폼으로
개별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구조예요.

다른 해외 쇼핑몰과 다르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점은 큰 특징이에요.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매력을 느끼고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특히 의류,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등 카테고리에서
활발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방법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알리익스프레스 셀러 센터 홈페이지로 연결돼요.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하려면
알리익스프레스 셀러 센터에 가입해야 해요.

아마존과 비슷하게 셀러 계정을 만들고
회사 정보와 제품 정보를 입력하면 돼요.

셀러로 등록하기 위해서 중국 기업이 아니어도
상관없지만 여러 서류가 필요해요.

예를 들면 사업자 등록증, 제품 카테고리 인증서
등등은 요구될 수 있어요.

상품 등록 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품 등록하는
방법도 비교적 간단해요.

상품명, 설명, 카테고리, 가격 등을 입력하고
상품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돼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상품의 가격 경쟁력이
많이 중요해요.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가격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가격을 설정하는 것은 중요해요.

그리고 다국적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언어
설명 번역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3. 쇼피 (Shopee)


쇼피는 동남아시아 및 타이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플랫폼이에요.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처럼
글로벌 플랫폼은 아니지만
동남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쇼피는 특히 모바일 사용자
많은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중심의 해외 쇼핑몰이에요.

쇼피의 특징


쇼피는 동남아시아 국가(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등)와 타이완에서 큰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어요.

모바일 앱 사용률이 많이 높아서
모바일 쇼핑이 중심이 되는 것은 쇼피의 특징이에요.

그리고 쇼피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해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쇼피 입점 방법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쇼피 셀러 센터로 연결돼요

.


쇼피에 입점하려면 쇼피 셀러 센터를 통해
셀러 계정을 생성해야 해요.

쇼피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요.

셀러 등록 시에는 사업자 등록증현지 법규에
맞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어요.

다른 플랫폼들과 비교해 쇼피의 입점 절차는
상대적으로 간단한 편이에요.

상품 등록 방법


쇼피에서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요.

쇼피 셀러 센터에서 상품명을 입력하고
카테고리, 가격, 재고 수량 등등 설정하면 돼요.

특히 쇼피는 모바일 사용자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이미지설명모바일 환경에 적합할 수 있게
작성하는 것은 중요해요.

그리고 쇼피는 주기적인 할인 행사
무료 배송 이벤트를 제공하는데
그런 행사에 참여하면 판매를 증진될 수 있어요.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

 

철저한 시장 조사

아마존은 전 세계적으로 신뢰도가
높은 온라인 플랫폼이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고,
쇼피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해요.

그래서 각각의 플랫폼에 맞는 상품과
가격 전략은 필요해요.

효율적인 물류 관리

아마존의 FBA처럼 물류를 대신
처리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셀러의 부담을 덜 수 있어요.

반면 알리익스프레스쇼피에서는 셀러가
직접 배송을 처리해야 할 경우가 많니까

물류 시스템을 잘 관리해야 해고
다양한 국가로의 배송 시간을
고려한 재고 관리도 필수예요.

효과적인 광고와 프로모션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쇼피 모두 플랫폼 내에서
자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초기 판매를 촉진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프로모션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아요.



해외 진출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선택은 매우 중요해요.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쇼피 각각은
고유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니까
자신의 비즈니스 목표와 상품 특성에
맞는 스토어를 선택하는 것도 많이 중요해요.

이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연결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라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더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올게요!
또 만나요! ♡

editor - 제이